아이언소스는 모바일 마케팅 기업 아이언소스의 공동 창업자 오머 카플란(Omer Kaplan)과 만나 하이퍼 캐주얼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고 2020년 3월 5일 밝혔다.하이퍼 캐주얼 게임은 2018년 한 해 동안 전례 없는 성장을 보였다. 이에 아이언소스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에 대한 진실’에 대해 계속해서 탐구해왔다. 아이언소스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시장의 규모를 조사하고 성장동력이 무엇인지 분석했다. 이러한 움직임이 게임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하이퍼 캐주얼 게임 장르가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수 있을 것인지 등의 주
사람들은 이제 브랜드가 무엇을 파는지 궁금하지 않다. 지금은 브랜드가 날 위해 무엇을 파는지가 중요한 시대다. 이제 전통적인 마케팅법에서 벗어나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상호 관계를 쌓아야 한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방식이 효과적일까? 당신의 비디오 마케팅에 아이디어를 주고자 'Web Video Marketing'에서 추천한 베스트 비디오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한다. 1. 구글 안드로이드 : "Friends Furever"구글 안드로이드(Google Android)의 'Be together, Not the same' 캠페인의 영상이다.
사람들은 하루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할까? 한국과학기술개발원의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법에 따르면 하루에 스마트폰을 2시간 이상 사용하면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정의한다. 마케팅 리서치 전문 기관인 '닐슨 코리안 클릭'에 따르면 스마트폰 일 평균 이용 시간은 3시간 26분이다. 이제 스마트폰의 이용시간은 TV나 PC의 이용시간을 넘어서고 있고 그만큼 비즈니스에서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출처 :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mmb-video-guide-5?__mref=message_bubble
맥도날드가 우버(UberEATS)와 제휴하여 미국 일부 도시에서 홈딜리버리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출처 : http://www.mobilecommercedaily.com/mcdonalds-tests-home-delivery-in-ubereats-partnership) 모바일 시장에서 뒤늦은 진입은 없다. 모바일로 전환하지 않고 망하는 업체만 있을 뿐이다.패스트푸드 경쟁업체들은 이미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앱에서 원하는 음식을 주문하는 것은 이제 당연한 기능이 되었다. 맥도날드는 오프라인에서 안
2016년 모바일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기업 중 '구글'이 있습니다. (구글이 하는 사업은 뭔들 주목하지 않을까?) 특히,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페이스북에 내주고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는 애플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유지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구글의 모바일 전략이 잘 드러난 보고서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구글이 '찰나의 순간 micro-moments' 라고 표현하며 집중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입니다. Be There : 사용자가 정보를 탐색하는 그 곳에서 정보가 있어야 한다Be Useful
O2O 비즈니스를 모바일과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결합하여 마케팅 전략에 주목하고 있는 트렌드와칭이 소개해 드리는 행사입니다. 오는 9월 17~1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벤처스퀘어 주최로 글로벌스타트업컨퍼런스 2015 가을행사가 열립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면 좋겠습니다.카카오택시 O2O, 제일기획 광고 기술(ad tech), 옐로모바일 마케팅, 케이큐브벤처스 투자 사례 등 최신 IT 트렌드 및 참신한 스타트업과 국내외 강력한 투자자가 한 자리에 만난다. 글로벌스타트업컨퍼런스는 새로운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스타트업 지원
4월30일 페이스북 F8 개발자 컨퍼런스가 샌프란시스코 콩코스 전시관에서 열렸습니다. 페이스북이 2012년 기업공개를 한 이후 처음으로 열린 F8 개발자 컨퍼런스입니다. 세부적인 사항들은 천천히 다시 알아보기로 하고 마크 저크버그의 키노트를 중심으로 전체적인 상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 내용은 TNW의 기사를 참고하며 작성하였습니다. ( TNW 참고기사 : http://j.mp/1lAPj1P )참고기사 : 페이스북 도달율 감소와 이에 따른 대응전략은? ‘페이스북앱을 개발하면 돈을 벌 수 있다’페이스북은 개발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페이스북이 기업공개를 한 후 가장 좋은 점은 분기마다 발표되는 사업실적을 통해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페이스북의 통계는 온라인 이용자들의 인터넷 서비스 현황을 파악하고 분석하는데 가장 유용한 자료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도 페이스북 관련 통계자료가 있어 해당 데이터를 중심으로 몇 가지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점검해 보고자 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발생되는 유입 트래픽의 50% 이상이 모바일을 통해서 들어온다는 통계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한 유입 트래픽 중 50% 이상이 모바일이 통계는 아래와 같은 쉐어홀릭(Shareho
필자의 스마트폰에도 정말 많은 모바일앱이 설치되어 있다.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앱은 일정관리와 메모 등과 같이 업무와 관련된 앱이다. 그리고 일과 관련하여 페이스북앱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유용한 통계자료가 있어 공유하고자 한다. 미국 성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페이스북이라고 한다. 이 통계자료는 2013년 6월부터 9월사이에 모바일폰을 사용한 미국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CIRP (Consumer Intelligence Research Partners) 에서 조사한 내용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앱 3가
모바일 시대다. 전세계가 모바일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모바일 환경도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들로 빠르게 전환될 것이다. 모바일 시대를 대비하는 사업 전략은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이 되고 있다. 에릭슨에서 발표한 2013년도 모바일 리포트에 따르면 2013년도 현재 모바일 가입자수는 22억명인데 2019년도에는 3배인 64억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전세계 모바일 가입자수 현황과 전망출처 : http://bit.ly/1gAo2dM 에릭슨 모바일 리포트 관련 영상에릭슨이 소개하는 모바일 리포트 관련 영
오늘(3월 19일) 오후 3시에 카카오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오픈한다는 기사가 올라오면서 저에게도 미디어킷 자료와 함께 안내 메일이 도착했습니다.바로 “카카오 플레이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스마트폰 사용자의 가장 큰 특징인 ‘위치’ 공유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의 핵심인 ‘친구’들과 공유를 하겠다는 모델입니다. 앞서 카카오톡 외에 사용자 확보에 성공한 SNS는 아직은 카카오스토리 하나뿐인데 카카오 하나의 계정으로 주요한 기능별 앱(서비스)을 만들어 유기적으로 연계를 시키겠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위는 실제 구동 화면입니다. 어떤 식